자모원한생명문화원
자모원 한생명문화원
공지사항

게시판

> 게시판 > 공지사항

공지사항

자모원이 자모원한생명문화원으로 전환되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8-04 12:23 조회125회 댓글0건

본문

충북 유일의 미혼모 시설인 청주 자모원이 개원 23년만에 문을 닫는다.

 

청주시 등에 따르면 자모원은 시로부터 폐원 승인을 받아 최근 입소중이었던 미혼모들이 다른 미혼모 시설로 떠날 수 있게 해주고 후원자 등에게 폐원 안내문을 발송했다.

 

자모원은 1993년 오창읍에 세워진 뒤 2000여명의 미혼모들이 마지막으로 기댈수 있는 공간으로, 태아들의 첫 쉼터였다.


특히 장애인 등 다른 시설들이 받기를 꺼려하는 이들에게도 손을 내미는 등 미혼모들의 든든한 보금자리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이곳을 운영하는 성 황석두 루카 외방 선교회는 입소자들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재단이 벌여온 성교육·생명존중 캠페인 등에 집중하기 위해 폐원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폐원된 자모원은 자모원한생명문화원으로 전환된다. 

자모원한생명문화원은 시설에 입소하지 못하는 임산부 보호와 생명수호 캠페인, 성문화교육 및 지도자 양성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자모원 관계자는 “10대 미혼모 증가와 출산율 감소에 대처하기 위해 재단이 지금까지 지속했던 생명존중과 올바른 성문화 교육에 집중하기로 했다”며 “그 동안 자모원에 보내주신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자모원한생명문화원을 통해 임산부 보호와 각종 활동을 펼치려한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모원한생명문화원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성산2길 140  전화번호:043-212-0437  팩스:043-216-0437  이메일:hanlife3000@hanmail.net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